알림마당

지역사회와 함께 소통하는
사람 중심의 행복공동체 산엔청복지관

보도자료
> 알림마당 > 보도자료
산엔청복지관, 멘토링 활성화 지원사업 '라온교실' 2차 체험학습진행
이  름 : 산엔청복지관
시  간 : 2018-10-23 18:19:56 | 조회수 : 935

 

산엔청복지관(관장 정운주)은 지난해부터 ()한국여성농업인산청군연합회(회장 황미영)와 협력하여 여성장애인들의 차별을 해소하고 사회참여를 통한 여성회복프로그램 라온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라온교실은 지역사회 내에서 소외된 여성장애인 5명과 비장애인 5명이 11로 매칭되어 진행되는 원예치료 프로그램 수업으로 이번 달에 종강예정이었으나, 경남사회복지협의회 휴면 네트워크사업 휴먼네트워크 멘토링 활성화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60만원의 진행비를 추가 지원받아 11월까지 2회 체험프로그램을 더 진행하게 되었다.

 

18()에는 함양군 유림면에 위치한 삼민목장을 방문하여 손현정 전문강사와 함께 유기농 유제품 아이스크림, 치즈, 비누 만들기 등 신선한 재료와 맑은 공기를 통해 가을을 느끼고 함께하는 즐거움을 느꼈던 체험학습을 다녀왔다.

 

황미영 ()한국여성농업인산청군연합회장은 산청군에서 지원하는 양성평등기금사업의 수업은 종료가 되었지만, 여성장애인과 함께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이렇게 다양하고 좋은 수업을 구성해준 산엔청복지관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같이 소통하는 기회를 많이 참여하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라온교실 프로그램이 여성장애인들이 지역사회로의 발걸음을 할 수 있는 계기가 되고 나아가 여성장애인들의 삶의 질 향상과 복지증진에 기여할 전망이다.

 

첨부파일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