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마당

지역사회와 함께 소통하는
사람 중심의 행복공동체 산엔청복지관

보도자료
> 알림마당 > 보도자료
2018년 여성장애인자조모임 '라온교실' 마지막 체험학습
이  름 : 산엔청복지관
시  간 : 2018-11-07 17:37:35 | 조회수 : 900

 

 

 

 

 

산엔청복지관(관장 정운주)은 지난해부터 ()한국여성농업인산청군연합회(회장 황미영)와 협력하여 여성장애인들의 차별을 해소하고 사회참여를 통한 여성회복프로그램 라온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여성장애인들을 위한 사업이 산청군에서는 제한적으로 이뤄졌으나 산엔청복지관이 개관하고 경남사회복지협의회에서 진행하는 ‘2018 멘토링 활성화 지원사업에 선정되는 등 외부자원을 활용한 사업이 2018년간 총 24회기가 진행되었다.

 

7(), 여성장애인(멘티)과 비여성장애인(멘토)이 참여하여 공예품 만들기 체험 진행을 끝으로 산엔청복지관에서 진행하는 여성장애인자조모임은 마감을 하고 2019년을 준비하는 시점으로 넘어가지만 앞으로도 지역 내 어려운 장애인들을 위한 노력을 기울여 복지관이 성장하고 장애인의 삶의 질이 높아지는 데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정운주 산엔청복지관 관장은 아직 장애인들의 주변 상황을 잘 파악하고 사각지대에 있는 분들이 많기에 좀 더 복지관이 나아갈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 뛰어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하며 본 프로그램이 성공적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도움을 준 산청군과 한국여성농업인 산청군연합회(회장 황미영), ‘경상남도사회복지협의회 등 다양한 관계기관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같이 소통하는 기회를 많이 참여하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첨부파일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