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신재우 기자 = 보건복지부는 국민이 생활 속에서 공감할 수 있는 저출산·고령화 대책을 마련하기 위해 오는 13일까지 '저출산·고령사회 대비 대국민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을 연다고 밝혔다.
보건복지부는 공모된 아이디어를 통해 국민이 원하고 체감할 수 있는 저출산·고령화 정책을 고안하고, 내년 '제4차 저출산·고령사회기본계획' 수립 시 활용할 계획이다.
누구나 공모전에 응모할 수 있으며 아이디어를 저출산(결혼·임신/출산·보육/교육·양육·영유아 건강/의료·기타)과 고령화(일자리·건강·노후대비·대인관계·기타)로 나누어 자유롭게 제안하면 된다.
보건복지부는 대상 1편, 금상 2편, 은상 5편, 입상 15편 등 총 23편의 수상작을 선정한다. 대상·금상·은상 수상자에게는 장관 상장을 수여하고, 전체 수상자에게 상금(대상 100만원, 금상 각 50만원, 은상 각 30만원, 입상작 각 10만원)을 준다.
자세한 사항은 보건복지부 공식 사회관계망(SNS) 채널(짝꿍패밀리 네이버 포스트, 100인의 아빠단 카페), 보건복지부 누리집(http://www.mohw.go.kr)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당선작은 이달 18일에 발표된다.
withwit@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9/12/02 11:15 송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