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5일 목요일, 지역주민들의 사회적 연결성과 문화적 정체성 강화 및 기관과 지역사회 간의 유대감 형성을 도모하고자 지역문화탐방을 다녀왔습니다.
봄기운 물씬 풍기는 오늘 산엔청복지관[분관] 참여 이용인분들과 함께 지역문화탐방을 다녀왔습니다.
이번 탐방은 외식지원사업과 연계하여 진행되었으며, 오전 시간 산청 관내를 벗어나 경남 의령군 일대 대한민국 부자 1번지 의령 솥바위 탐방 후 외식지원사업과 연계한 박셰프의 맛난 세상에서 참여 이용인과 맛있는 식사시간을 가졌습니다.
두 번째 일정으로 지리산국립공원에 방문하여 대원사 계곡길 탐방프로그램에 참여했습니다.
기관 선생님의 자연해설을 들으며 저지대 트레킹을 즐겼는데, 주변의 초록초록한 자연 풍경에 모두 감탄하는 이용인의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해설을 통해 나무와 꽃의 종류를 알게 되어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는 소감도 나누었고,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걷다 보니 어느 덧 두 번째 프로그램인 딸기청 만들기 체험도 하게 되었습니다.
함께하는 모두와 소중한 경험을 나누며 자연의 아름다움과 풍요로움을 느낄 수 있어 기쁘고 행복한 시간이었습니다.
제1차 [분관] 지역문화탐방이 안전하고 즐겁게 마무리 되었습니다. 다음 지역문화탐방에서도 행복한 시간을 보낼 것을 기대하며, 오늘 수고해주신 박진숙 팀장님, 양지훈 팀장님, 산청군수어통역사 이지연 선생님께 감사드리고, 함께해준 우리 복지관 참여 이용인분들께도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