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마당

지역사회와 함께 소통하는
사람 중심의 행복공동체 산엔청복지관

복지관 갤러리
> 알림마당 > 복지관 갤러리
산청군 양성평등기금 지원사업 2024년 커피교실 "커피는 음료가 아니라 예술이다"
이  름 : 강형숙
시  간 : 2024-11-14 13:15:18 | 조회수 : 529

아침을 깨우는 작은 기적! 커피향에 빠지다~

깊고 묵직한 향은 눈을 감고도 마음을 깨우고,

첫 모금을 넘길 때 입안 가득 퍼지는 부드러움은 하루를 열어줍니다.

커피를 마실 때마다 우리는 짧은 순간 속에서 위로와 여유를 얻고

그 잔잔한 시간 속에서 하루를 준비합니다.

 

 

2024년 산청군양성평등기금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중장년층 장애인을 대상으로 4월부터 진행한 커피교실은

26회기에 걸쳐 커피 입문을 위한 기초교육은 물론, 핸드드립 커피추출을 통한 전반적인 실습과 지역사회 활동 및 선진지 견학을 통한 사회적응훈련을 병행하였고 바리스타2(핸드드립) 자격 취득을 목표로 쉼없이 달려왔습니다.

 

커피에 대한 열정이 누구보다 강한 참여인들의 노력으로 커피 바리스타 2(핸드드립) 실기 검정에 11명이 응시하였으며 5명이 자격을 취득하는 성과를 거두었고 1114() 마지막 수업과 함께 참여인을 대상으로 올해의 커피교실 참여 소감과 소중한 의견을 들어보는 간담회가 진행되었습니다. 한명 한명 소감을 발표하며 아쉬움과 기쁨에 눈물을 보이는 참여인도 있었습니다. 

 

커피교실 종강 및 간담회에 참석해 주신 산엔청복지관 윤숙이 관장은 긴 시간 동안 참여인들의 노력으로 일궈낸 성과에 박수를 보내며 핸드드립 커피 추출 기술은 물론 소통하는 법을 배운 참여인들이 자신감을 갖고 사회참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하며 격려해 주셨습니다.

 

더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2024년 커피교실에 참여해주신 참여인들과

열정으로 커피교실을 이끌어주신 연제원 강사님. 따뜻한 관심과 아낌없는 지원해주신 윤숙이 관장님 그리고

양성평등기금사업을 통해 값진 프로그램의 운영 기반을 마련해주신 산청군에도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첨부이미지


첨부이미지


첨부이미지


첨부이미지


첨부이미지


첨부이미지


첨부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