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엔청복지관(관장 윤숙이)에서 11월 14일 단성면에 있는 분관에서 하반기 합동소방훈련을 실시하였습니다.
금번 훈련은 단성119센터와 연계하여 합동으로 진행하였으며, 분말소화기 사용법 및 기관내 옥내소화전 사용법에 대해 체험형식의 알찬 훈련으로 진행 되었습니다.
화재 알림 후 직원들의 자위소방대가 즉각 발동되었습니다.
화재신고, 대피방송, 각 층별 이용인 대피안내, 응급구조활동, 초기화재진압, 중요문서 반출 등으로 진행되었으며,
실내에서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계신 이용인분들도 직원들의 안내에 따라 질서있게 대피를 하였습니다.
또한 산청소방서 및 단성119센터에서 소방차 출동 및 화재 진압훈련도 동시에 진행되어 체감있는 훈련이 되었습니다. 훈련에 참여해 주신 김○○ 이용인은 "사전에 안내를 들었지만 실제 비상벨이 울리니 떨린 마음이 있었다. 하지만 이렇게 실전처럼 훈련을 해보니 안심이 되었고, 분말소화기도 실제로 사용해 보니 어렵지 않아 혹시라도 작은 불이 생기면 당장 해볼수 있게 되었다. 앞으로 이런 훈련이 정기적으로 있으면 좋겠다"라고 참여소감을 말씀해 주셨습니다.
단성소방서 관계자는 "화재가 발생되면 절대 안되겠지만, 이렇게 공공기관과 긴밀한 협조를 통해 실전처럼 훈련을 실시하게 되어 의미가 있었으며, 복지관 직원들의 일사분란하고 적극적인 참여에 감사드린다."며 총평을 통해 말씀해 주셨습니다.
윤숙이 관장님은 "앞으로 매년 산청소방서와 다양한 교육과 훈련을 함께 하길 바라며, 오늘 이렇게 소방훈련에 함께 해주셔서 감사하다"며 감사인사를 해 주셨습니다.
산엔청복지관 분관은 앞으로도 이용인의 안전에 최선을 다할것을 다짐하며 금번 합동소방훈련을 마무리 하였습니다.
#산엔청복지관 #산엔청복지관분관 #합동소방훈련 #산청소방서 #단성119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