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6일, 복지관 2층 로비에서는 조금 특별한 직원역량강화교육이 진행되었습니다.
바로, 교육을 진행하는 강사분이 외부에서 초청된 강사가 아니라 함께 일하는 우리의 동료가 우리들에게 새로운 정보를 알려주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기 때문이지요^^
교육에 참여한 직원들은 새로운 지식을 얻을 수 있어 그 역량이 강화되고, 교육을 진행한 직원은 함께 일하는 동료들 앞에서그 많은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공부하고, 발표하는 시간을 가짐으로 또 한번 역량이 강화되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직원교육이었습니다.
대망의 첫 교육은, 산청군의 초․ 중․ 고등학교를 누비며 장애이해 및 인식개선교육을 진행하는 지역권익옹호지원팀의 김형선 사회복지사가 장애이해 및 인식개선교육을 주제로 대 강연을 펼쳤습니다.
장애인복지관 종사자로서 잊고 있었던 정보들을 다시금 기억하고, 정비할 수 있는 시간이 됨과 교육을 진행한 김형선 사회복지사에게는 교육 진행 시 유의해야 할 사항들에 대해 피드백 받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복지관 직원 모두가 자신의 업무와 관심분야에 대해 공부하여 동료들에게 그 정보를 나눌 수 있도록 매월 1회씩 교육은 진행될 예정이며, 그 두 번째 이야기도 모두들 기대해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