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엔청복지관 장애인 이용자 10명에게 월동비 지원 예정
산엔청복지관 상담사례지원팀은 지난해 12월 한국장애인복지관협회(회장 장순욱)에서 주관하고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허동수)에서 후원하는 월동지원 공모사업에 신청하여 복지관을 이용하는 저소득 및 취약계층 장애인에게 추운겨울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도록 월동비를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사업으로 복지관을 이용하고 있는 장애인 중 국민기초생활수급자 또는 차상위계층 5명에게 25만원 상당의 난방비를 지원하고, 그 외 열악한 주거환경으로 겨울을 보내기 어려운 취약계층 장애인 5명에게 15만원 상당의 난방비를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월동비를 지원 받을 예정인“이◯◯ 회원은 한센병력으로 인한 지체장애로 사회적으로 고립되고 배제되어 외부 출입이 어려웠으나, 지인의 소개로 복지관에 회원가입을 하게 되었는데 이렇게 난방비까지 지원해 준다고 하니, 너무 감사하다. 꼭 이번에 난방비를 지원해 줘서가 아니라 사회복지사가 먼저 연락이 오고 근황을 살피고 하는 것이 집에서 혼자 살고 있는 우리 같은 사람들에게는 참 고마운 일이다. ”라고 하였습니다.
이번 월동비 지원은 지난해 12월 사전에 대상자를 선정하여, 신청서를 제출하였으며, 선정된 결과를 토대로 1월 중 해당 장애인 이용자에게 실비로 지급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