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행복동행학습 5주차 교육과정이 폭염 속에서도 쉬지 않고 진행 되었습니다.
동행반 5주차 교육과정은 8월 1일 수요일 복지관 3층에서 노래와 인생3편을 지난 주에 이어 양근숙, 한정희 선생님이 함께 해 주셨는데요, 특이 이번 주차에서는 '내 인생의 노래'에 얽힌 이야기를 나누고, 자신의 노래를 직접 보고, 또 다같이 불러 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아내와의 만남이 스며 있다는 "산포도 처녀, 어릴 적 추억이 생각난다는 '찔레꽃' '아빠의 청춘'.....
요즘 세대들은 들어 본적이 거의 없을 것 같은 노래지만, 동행반의 같은 세대들은 대부분 공감하고 같이 부를 수 있는 노래였습니다.
단순히 노래방처럼 노래를 불러 보는 것이 아니라 자신만의 인생이 또는 추억이 스며 있는 이 한 곡의 노래에 얽힌 이야기를 사람들과 나누며 격려 받고 지지 받는 시간이었지요.
내 인생 쫌 괜찮은 듯 자존감 뿜!뿜!
행복반 5주차 교육과정은 8월 2일 목요일 복지관 3층에서 동의대학교 이수정 선생님과 "힐링을 부르는 영화 속 음악이야기"가 주제로 진행되었습니다. 음악은 인간의 감성을 가장 직접적으로 자극하는 예술의 한 분야로서 영화 또는 드라마 속 음악에 얽힌 이야기를 함께 감상하는 시간이었습니다.
"심금을 울린다"는 말은 곧 영화나 드라마 전편에 흐르는 음악 덕분은 아닐까요?
모르면 몰라도, 해설이 있는 영화감상의 시간. 우리의 감성도 UP!
-50+행복동행학습 6주차에 기대가 많습니다.
동행반은 질병에 대한 예방과 체질에 맞는 약초, 행복반은 해독꽃차소믈리에1편이 진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