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수), 산엔청복지관(관장 정운주)과 산청읍행정복지센터(읍장 박성종)는 산청읍행정복지센터에서 복지서비스 증진 공동협약을 맺고, 산청읍지역 장애인 및 노인복지 서비스 제공을 위한 공동 업무를 추진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산엔청복지관 정운주 관장을 비롯하여 산청읍행정복지센터 박성종 읍장 등 양 기관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루어졌다.
이번 협약에서는 산청읍지역의 장애인과 어르신, 나아가 산청읍지역 복지증진을 위한 협력 사업에 공동 노력을 기울일 것은 물론 복지서비스가 필요한 수요자 발굴과 각 기관이 보유한 인적 물적 자원을 상호 지원하고 산청읍지역 복지발전을 위한 정보도 서로 공유하기로 했다.
공동협약식을 마친 후, 양 기관은 산청읍에 소재한 ㈜아이디어사의 후원으로 산청읍 풍현마을 경로당과 송경마을 경로당에 대형TV를 전달하였으며, 산청읍지역 어르신들이 여가 시간을 보내는 경로당 환경개선에 도움을 줬다.
산청읍 풍현마을 김성래 이장님은 “산엔청복지관과 산청읍 그리고 아이디어사에서 우리 마을 주민들에게 큰 선물을 주어서 너무 고맙게 생각한다. 마을에서 해결하기 어려웠다고 생각했던 일들을 선뜻 해결해 주어 다시 한 번 고마움을 전한다.”고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