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대한 건무도 협회(창시자/회장 이 영 환)에서는 건무도 교실에 참여한 회원65명을 대상으로 산청소방서 교육계에서 2명의 교관이 참석 심폐 소생술 교육을 2018년 12월 10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2시간동안 산엔청복지관3층에서 실시했습니다.
참석한 건무도 교실회원들은 금서 오부 산청읍 3개 교실에서 참석했으며 60세 이상 여성노인들로 큰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교육에 임했습니다.
건무도 협회가 주관한 이 교육은 흑시라도 있을 수 있는 돌발 사고에 대비하고 경각심을 일깨우면서 잠자기 전 호흡하는 습관을 정착시키기 위한 동기부여이기도 합니다.
특히 사단법인 대한 건무도 협회 부설단체인 건강습관실천 국민운동 산청본부(본부장 안 상 보)가 전 군민을 대상으로 배부하고 있는 “새벽을 깨우는 사이렌소리 없는 산청 만들기” 사업의 일환이기도 합니다.
새벽을 깨우는 사이렌소리는 돌연사가 발생한 소리입니다.
잠자기 전 호흡하는 습관은 돌연사를 예방하는 최소한의 안전장치가 되고 가족끼리 지속적인 실천은 결국 온 가족이 피가 맑아져서 탁한 피로인하여 발생할 수 있는 질병을 예방해보자는 취지에서 호흡하는 요령을 제작하여 군민을 대상으로 배부하고 있습니다.
참석자는 건무도 창시자 이 영 환 회장 수석부회장 정 삼정 산청본부장 안 상 보 외 강사들이 참석했고 이 영 환 회장을 비롯하여 건무도 관계자들은 모두 응급처치 자격소유자들로 교육에 보조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