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일 오전 8시경, 산엔청복지관은 무주택 저소득층 임차자금 지원을 받은 통합사례관리 대상자의 이사를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작년 사회복지협의회 무주택 저소득 임차자금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보증금과 월세로 1,000만원을 지원하였으나, 부득이하게 이사를 나와야 되는 사정으로 인해 산엔청복지관에서 관련된 계약과 이사를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장애인이면서 배우자 없이 홀로 두 자녀를 양육하고 있는 대상자는 “이사 한 집은 예전에 살던 집보다 햇빛이 잘 들어오고 방도 넓어 아주 만족하며, 무엇보다도 자녀들이 마음에 들어 이사를 결정 하게 되었다.”라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습니다. 또한 금번 이사를 위해 아침 일찍부터 도와주신 산엔청복지관 굿올드들의 어꺠동무 돌봄 활동가 두 분에게도 감사의 말을 전하였습니다.
돌봄 활동가인 자원봉사자는 “도움을 줄 수 있게 되어 뿌듯한 하루였으며, 도움이 필요한 곳이 있으면 할 수 있는 한 얼마든지 최선을 다해 도움을 드리겠다.”고 하셨습니다. 오늘 도와주신 굿올드들의 어깨동무 참여자인 두 활동가는 계속적으로 대상자와 교류하며, 정서적인 지원을 유지할 예정입니다.
저희 산엔청복지관은 앞으로도 최선을 다해 당사자의 관점에서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