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산엔청복지관과 함께하는 언어-물리 집단연계치료~”
2019.08.24.(토), 저희 산엔청복지관(관장 정순방)에서는 언어-물리 집단연계치료를 실시하였습니다.
작년부터 시작하였던 언어-물리 집단연계치료 프로그램은 재활서비스 대기아동 및 이용아동들을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언어-물리 집단연계치료 프로그램은 운동발달과 함께 사회성향상을 도울 수 있는 어휘력을 이해하고 경험할 수 있도록 유도하며, 언어재활사와 물리치료사가 각자의 영역의 발달을 통합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여름방학의 끝자락, 아동들이 저희 복지관에 와서 손도장을 찍어 나무그림을 완성하는 신체물감놀이를 통한 색인지 활동과 함께 반려식물 ‘모스볼’ 꾸미기 활동을 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오늘 프로그램에 참여한 아동은 “유튜브로만 보던 마리모(모스볼)를 직접 만져도 보고 꾸미기 활동을 하니 너무 좋았어요~”라고 표현하였으며, 함께 방문한 보호자분께서는 “아이들에게 좋은 경험이 되었을 것 같아 감사드려요”라고 표현하였습니다.
언어-물리집단연계치료 프로그램은 더운 여름을 이겨낸 아이들이 반려식물과 함께 밝게 자랐으면 하는 저희의 마음이 닿았으면 합니다.
그리고 아동들이 이번 프로그램에 즐겁게 참여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신 선생님들과 자원봉사자분께 다시 한 번 감사인사를 드립니다~
앞으로도 저희 산엔청복지관 기능향상지원팀은 지역아동들의 재활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