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멘토-멘티들의 제과∙제빵(머핀) 만들기 체험 진행!
산엔청복지관(관장 정순방)은 (사)한국여성농업인산청군연합회(회장 황미영)와 협력하여 경남사회복지협의회에서 진행하는 사업 ‘경남 2020 멘토링 활성화 지원사업’ 에 선정된 ‘라온교실’은 상반기부터 체험활동을 계획하였으나, 코로나19로 인해 외부활동 제약이 생김으로써 체험학습 일정이 연기되다 드디어 1차 체험을 오늘 10월 23일(금)에 진행되게 되었습니다.
산청 금서면에 위치한 약초베이커리&커피 체험장으로 향하여 여성장애인과 비여성장애인이 제과∙제빵 만들기 체험을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체험학습은 단지 체험에만 집중하는 것이 아닌 서로의 안부를 묻고 지역사회 내에서 소통하는 장을 마련한 시간이 되었습니다. 교감이 된 멘토-멘티들이 어렵게 진행된 이번 1차 체험학습을 통해 시간이 헛되지 않도록 이야기를 많이 나누며 산청 속으로 들어가 맞이하는 체험장에서 맑은 공기를 마시고 체험장에 전시된 작품을 관람하는 등 강사와 함께 제과∙제빵 만들기 수업을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황미영 (사)한국여성농업인 산청군연합회장은 ‘라온교실에 참여하는 여성장애인들과 함께 할 수 있는 것이 우리도 고맙지만, 이 분들과 지역에서 무엇이든 해나갈 수 있는 기회를 열어주는 데에 도움을 많이 주고 싶다.’라고 전했습니다.
저희 산엔청복지관은 라온교실 프로그램이 장애・비장애를 넘는 소통의 창고로 여성장애인들이 지역사회로의 발걸음을 할 수 있는 계기가 되고 나아가 여성장애인들의 삶의 질 향상과 복지증진에 기여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가족문화지원팀 주승기 팀장대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