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멘토-멘티들의 도자기(접시) 빚기 체험 진행!
산엔청복지관(관장 정순방)은 (사)한국여성농업인 산청군연합회(회장 황미영)와 협력하여 경남사회복지협의회에서 진행하는 사업 ‘경남 2020 멘토링 활성화 지원사업’ 에 선정된 ‘라온교실’ 2차 체험(도자기-접시 만들기)을 10월 28일(수)에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산청 금서면에 위치한 산음요(도자기) 체험장으로 향하였으며, 복지관에서 거리가 있는 체험장을 가는 짧은 길에 우리 멘토와 멘트들은 한 주 동안 별일은 없었는지.. 몸 아픈 곳은 없는지 등 서로의 안부를 물으며 시간을 보냈습니다. 산속에 위치한 체험장 덕분에 도자기 체험은 물론이고 울긋불긋한 단풍잎들을 감상하는 낭만도 느끼며, 여성장애인과 비여성장애인이 즐거운 시간들을 만끽하는 하루가 되었습니다.
매번 도움을 주시는 (사)한국여성농업인 산청군연합회와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우리 여성장애인이 자신은 밖에 나와서 예쁜 선생님들과 함께 하는 수업이 너무~♪ 너무~♪ 너무~♪ 행복하고~♥ 오랫동안 기억된다는 이야기를 하였습니다. 이 사업이 진행되는 것이 참 어려웠지만, 항상 도움을 주시는 분들이 있기에 사업을 진행하는 산엔청복지관과 참여하는 분들 모두에게 따뜻한 시간들이 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저희 산엔청복지관은 라온교실 프로그램이 장애・비장애를 넘는 소통의 창고로 여성장애인들이 지역사회로의 발걸음을 할 수 있는 계기가 되고 나아가 여성장애인들의 삶의 질 향상과 복지증진에 기여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가족문화지원팀 주승기 팀장대리-
* 이 사업을 진행함에 있어 사전에 체열과 개인의 위생 상태를 점검 한 뒤 사업이 진행됨을 안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