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멘토-멘티들의 향초 만들기 체험 진행!
산엔청복지관(관장 정순방)은 (사)한국여성농업인 산청군연합회(회장 황미영)와 협력하여 경남사회복지협의회에서 진행하는 사업 ‘경남 2020 멘토링 활성화 지원사업’에 선정된‘라온교실’4차 체험(향초 만들기)을 11월 11일(수)에 진행하였습니다.
체험활동 장소가 복지관에서 거리가 있다 보니 바이네임 공방으로 향하며 산청에서 단풍이 아름답게 수놓은 시천면을 둘러볼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2020년 대한민국 나눔대상에서 민간영역인 KBS사장상을 받을 것을 축하하며 바이네임에서의 천연재료를 활용한 향초원료를 확인하고 향초를 통한 수업이 이뤄지는 강사님에게 설명을 듣고 나니 은은하게 퍼질 향초를 상상하며 체험을 하였습니다. 다 만들어진 초가 어디에서 잘 사용될지 고민하며 2층 미술 전시관도 같이 관람을 하고 사진도 서로 찍어주며 즐거운 4차 체험도 마감을 하였습니다.
복지관에서 멘토링 사업으로 여성장애인들과 수업을 진행하고 있는 부분 중 체험을 진행하고 있으며, 요즘처럼 어려운 시기를 잘 극복하고 멘토 - 멘티가 자주 만나서 서로의 감정을 교류하며 마음을 어루만져주던 것이 여성장애인들에게 작은 변화의 시작이 된 것 같아 담당자로서도 뿌듯한 2020년 한 해가 된 것 같았습니다.
경남사회복지협의회에서 진행하는 멘토링 활성화 지원사업 체험은 마감되지만, 여성장애인과 앞으로 더 발전적인 사업이 될 수 있도록 평가회도 진행하며 서로의 이야기들을 많이 듣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앞으로 산엔청복지관이 지역사회로의 발걸음을 할 수 있는 계기가 되고 나아가 여성장애인들의 삶의 질 향상과 복지증진에 기여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가족문화지원팀 주승기 팀장대리-
* 이 사업을 진행함에 있어 사전에 체열과 개인의 위생 상태를 점검 한 뒤 사업이 진행됨을 안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