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26일(목), 겨울의 문턱에서 향긋한 커피향이 나는 커피교실!
어느덧 막바지 수업을 향해 다가가고 있는 오늘, 2020년 산청군 양성평등기금 지원사업 “SnC 커피교실” 에서는 이용인들과 복지관에서 커피교실을 진행하고 카페 모페트에서 간담회를 진행하였습니다.
금주 수업에는 프리미엄 원두를 활용한 원두커피를 내리고 이용인들이 좀 더 바리스타의 체험을 해보는 기회가 되었으며, 카페라떼, 카라멜 마끼야또, 초코라떼, 원두커피 등 다양한 커피를 내려 보면서 커피 머신기를 활용하는 만큼 안전에 유의하면서 수업을 진행하였고, 많은 분들이 순차적으로 기기를 작동해보는 연습을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2차 간담회를 통해 이용인들이 커피교실이 가진 장점을 높여주고 바리스타가 되어가는 과정을 통해 강사진과 복지관에 감사함을 표현하였고, 이용인이 조금이나마 더 나은 수업이 되도록 해주고 있지만, 지속적인 예산투입과 체험을 다양화해서 타 기관이나 카페에서 실습을 할 수 있도록 요청하는 부분이 있었습니다.
지역 내에 있는 카페들을 다녀보고 맛을 보면서 커피에 대해 더 많은 관심을 가질 수 있는 시간될 수 있도록 준비하는 시간을 앞으로 준비해 보도록 약속하였고 커피에 대한 관심을 넘어 바리스타 자격 취득에 대한 고민도 같이 다뤄볼 수 있었습니다.
코로나19 상황으로 산엔청복지관에서는 안전에 유의하며, 매주 장애인들이 부담 없이 참여하고 더 나은 삶의 질을 찾아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가족문화지원팀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부족한 부분이 있다면 애정 어린 조언과 든든한 지원을 부탁드립니다.^^
-가족문화지원팀 일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