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재가장애인지원사업 “아름다운 사람들의 모임 – 아.사.모”
모니터링! 1월 19일(화), 2021년 시작과 함께 재가장애인들은 가정에서 어떤 모습으로 지내고 계신지를 살펴보고 도움을 드릴 건 없는지를 모니터링하는 시간을 갖게 되었습니다. 재가장애인(아사모) 회원들에게 복지관에서 제공하는 마스크 10장과 빵을 구매하여 이용인 가정방문 및 2021년 사업에 대한 안내와 각자의 가정에 대한 안부를 묻고 별일이 없는지를 살펴보니 가슴 아픈 이야기도 듣게 되는 등 변화가 많았던 시간이 된 것 같았습니다.
그러나, 아.사.모가 함께 모여 활동이 되도록 복지관에서 철저한 방역과 안전 수칙을 지키며 방문을 한 결과 회원들의 얼굴을 보니 마음이 따뜻해지는 시간이었고 장애인 대부분이 코로나19로 인해 외부활동에 어려움을 토로하였습니다. 향후 복지관 재개관 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복지관에 요청하여 코로나19가 어느 정도 완화되어 같이 활동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가족문화지원팀에서도 노력하겠다고 하였습니다.
재가장애인들 중 몇 분의 동의를 구해 복지관 4주년 준비에 대한 기념사진과 가정방문 사진을 찍으며 코로나 종식까지는 힘들어도 사회적 거리두기가 완화되어 복지관에서 볼 수 있는 그날을 기약하며 오늘의 활동을 마감하였습니다. 모두가 힘들지만, 산엔청복지관을 격려하고 지원해주시는 분들과 함께 하는 시간까지 건강하게 지내시길 바랍니다.
-가족문화지원팀 일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