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일지원사업 – 저소득 장애인에게 생일을 지원하다!
산엔청복지관(관장 김순옥)에서는 지역 내 저소득 재가장애인 대상으로 올해 신규사업인 생일지원사업 첫 회기를 진행하였습니다.
생일지원사업은 우리 지역의 저소득 장애인 가정을 매월 2가구 선정하여, 지역사회 내 산청군농협하나로마트 빵집에서 후원한 생일케이크, 산청탑플러스마트에서 후원한 생필품, 익명의 후원 식당에서 후원한 생일도시락을 전달하고 간단히 생일을 축하해주는 시간을 가집니다.
요즘 사회문제로 대두되는 우울증, 고독사, 자살 등의 문제와 경제적 어려움이 겹치며 장애인들이 이중고에 시달리는 상황에서 가정방문을 통해 생일의 의미를 알려주고, 잠시나마 말벗이 되어 장애인의 외로움을 해소해 주고자 계획하게 되었습니다.
오늘 생일지원사업에 선정된 분들은 나의 생일을 챙긴다는 것은 경제적 여유가 없어 소홀했던 부분이었는데 복지관에서 찾아와 생일을 챙겨주니 그동안의 외로움을 조금이나마 달랠 수 있게 되었다면서, 복지관과 지역 내 후원업체에 감사 인사를 전해주었습니다.
이번 생일지원사업이 장애인들의 삶의 활력소가 되고, 이로써 일상생활에 대한 변화와 자신감을 회복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길 바랍니다.
앞으로도 저희 산엔청복지관은 산청군 관내 장애인들이 우리 지역에서 소외되지 않고, 지역사회와 함께 소통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