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일 오전 10시 30분, 복지관 1층 사회교육실에서 '여성장애인 기능습득교실'이 개강하였습니다. 여성장애인
기능습득교실은 장애인들에게 삶에 대한 목표 의식을 갖고 적극적인 사회참여 계기를 마련하여 자신감 부여와 권리 회복을 돕기 위하여 운영되고 있습니다.
프로그램의 개강을 맞아 복지관 김순옥 관장은 “예쁜 재료를 활용해 기능을 습득하고 건강과 재미를 함께 얻어가는 뜻깊은 시간이 되기를 희망한다.”는 말로 올 한해 성공적인 운영을 기원하였습니다. 또한 프로그램의 운영을 맡은 양서연 강사는 “새로운 시작이라 두려움이 생길 수 있지만 천천히 하나씩 배움의 과정을 따라가다 보면 모두가 할 수 있다.”는 말을 통해 수강생에 용기를 전하였습니다.
수업에 참여한 한 수강생은 “어려울 것 같았는데 강사의 도움으로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갖게 됐다.”는 말을 전하며 앞으로의 수업에 대한 기대를 나타냈습니다. 강사와 수강생 모두 한마음 한뜻으로 수업에 임하는 모습에서 여성장애인 기능습득교실을 통해 탄생될 다양한 작품과 밝은 미래가 그려지는 것 같아 보람되고 훈훈한 시간이었습니다.
저희 또한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여성장애인의 삶이 윤택해 질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는 자세로 임하겠습니다. 여성장애인 기능습득교실에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가족문화지원팀 일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