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장애인자조모임 “라온교실”」 - 6번째, 개성 넘치는 쿠션 만들기를 진행하다!
산엔청복지관(관장 김순옥)은 한국여성농업인 산청군연합회(회장 김기순)와 협력하여 진행하는 2021년 산청군 양성평등기금 지원사업이 선정됨에 따라, 여성들의 차별을 해소하기 위한 자조모임 "라온교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6월 17일(목), 경남산청지역자활센터 강사님들과 함께 염색 천을 이용하여 가정에서 편안히 기댈 수 있는 “쿠션” 만들기를 하였습니다.
직접 한 땀씩 수놓는 바느질 대신 식물과 그림, 스티커 등의 다양한 소재를 활용해 쿠션을 디자인하고, 물감을 이용해 스텐실을 두드려 쿠션을 완성하는 개성을 담은 창작 활동이 이뤄졌습니다.
한국여성농업인 산청군연합회 회원들이 멘토로서 여성장애인(멘티)들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 주어 웃음이 끊이지 않는 수업이 되고 있으며, 가끔 멘티들이 멘토들의 실력을 능가하는 반란도 일으켜 신선한 충격을 주었습니다. 라온교실이 진행될수록 여성장애인자조모임 “라온교실” 수업에 대한 기대가 날로 높아갑니다.^^
짧은 시간에 찬란한 라온교실이 되는 순간들을 만끽할 수 있도록 가족문화지원팀도 노력할 테니 많은 성원과 지지를 부탁드립니다. 오늘 하루도 참여하신 모든 분에게 감사드립니다.^.^*
-가족문화지원팀 일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