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엔청복지관 ‘8월 생일지원사업’ 진행하다 ~」
산엔청복지관(관장 김순옥 )에서는 지역 내 저소득 재가장애인을 대상으로 생일이라는 특별한 날을 맞이하여, 생일을 축하해주고 말벗이 되어주고자 매월 생일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생일지원사업은 복지관에서 선정 회의를 통해 지역 내 산청군농협하나로마트 제과점에서 후원한 생일케이크 , 산청탑플러스마트 생필품 , 익명의 후원식당에서 후원한 도시락을 직접 전달하고 축하해주는 의미 있는 시간을 마련하였습니다 .
8월 생일지원사업 이용인 한 분은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이전에는 복지관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활동하였으나, 현재 복지관 프로그램이 일시중단되어 무료함 및 삶의 활력소를 주고자 대상자로 선정하게 되었습니다. 이용인은 며칠 전부터 본인 생일이라며 주변 이용인들에게 자랑을 하면서 축하를 해달라고 하였습니다. 생일지원사업 당일인 오늘 아사모 회원 및 산엔청복지관 기자단 회원들이 이용인의 생일을 축하를 해주었습니다.
또 다른 8월 생일지원사업 이용인 한 분은 외부지원사업 관련하여 복지관에 등록하여 한 번씩 체력단련실을 이용하여 운동하고 있습니다. 이용인은 현재 산청고등학교 3학년에 다니고 있습니다. 이용인에게 생일지원사업에 대해 안내를 하고 시간이 되면 복지관에 나올 수 있도록 유도를 한 후 생일축하를 하였습니다.
생일축하를 하는 동안 이용인이 너무 좋아하는 모습을 보고 사회복지사로 지역사회 역할이 중요하다는 것을 다시 한번 깨닫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산엔청복지관에서는 생일지원사업을 통해 장애인들이 일상생활에 대한 변화와 자신감을 회복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길 바라며 , 앞으로도 장애인들의 삶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