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엔청복지관(관장 김순옥)은 한국여성농업인 산청군연합회(회장 김기순)와 협력하여 진행하는 2021년 산청군 양성평등기금 지원사업이 선정됨에 따라, 여성들의 차별을 해소하기 위한 자조모임 "라온교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우리 멘토-멘티가 함께 참여하는 라온교실이 중단된 지 어언 2달 만에 재개가 되었고 오늘은 경남산청지역자활센터에서 준비한 나만의 공예품 만들기(티셔츠 꾸미기 활동)가 진행되었습니다.
티셔츠에 전사지와 보호필름을 통해 꾸며준 뒤 약한 온도로 다림질 후 옷에 붙은 필름을 떼어주는 작업을 서로가 도와가며 참여하며, 최근 근황을 확인하는 등 멘토가 멘티의 정서적 위로를 해주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항상 한국여성농업인 산청군연합회 회원들이 멘토로서 여성장애인(멘티)들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 주며 웃음이 끊이지 않는 수업이 되고 있으며, 가끔 멘티들이 멘토들의 실력을 능가하는 반란도 일으키는 신선한 충격을 주며 오늘 하루도 여성장애인자조모임 “라온교실” 수업에 대한 기대가 날로 높아갑니다.^^
짧은 시간에 찬란한 라온교실이 되는 순간들을 만끽할 수 있도록 가족문화지원팀에서는 노력할 때니 많은 성원과 지지를 부탁드립니다. 오늘 하루도 참여하신 모든 분에게 감사드립니다.^.^*
-가족문화지원팀 주승기 팀장대리-
* 산엔청복지관은 방역수칙을 준수하고 위생을 점검하며,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