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외식지원사업 “산청약초식당”을 다녀오다 !
산엔청복지관은 장애인 및 노인의 식생활 개선 및 영양결핍의 감소 , 가구 경제 비용부담 감소를 위해 월 2회 외식지원사업 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2017년부터 지역사회에 온정을 나눠 준 익명의 후원식당으로 영양지원서비스가 필요한 장애인 및 노인에게 맛있는 식사 한 끼를 제공해왔으며, 이번 11월 외식지원사업은 산청약초식당에서 지역의 장애인 및 노인분들에게 마음을 나누고 싶다며 복지관으로 따뜻한 손길을 내밀어주셨습니다.
11월 10일 수요일, 금일 진행된 외식지원사업은 재가장애인들과 함께 식당을 방문하였으며, 산청약초식당에서 식사를 한 이용인은 "계절 음식과 맛있는 청국장, 불고기 등 외식으로 먹는 한 끼로 기분이 좋아지고 스트레스가 해소되는 것 같다"는 말을 하였습니다.
또한, "코로나19로 같이 어울리는 기회가 없었는데 외식지원사업을 통해 맛있는 것을 먹고 이야기할 수 있어 좋았다"고 표현하였습니다.
지역사회 취약계층의 건강을 위해 지속적인 후원을 약속해준 산청약초식당 사장님께 다시 한번 더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외식지원사업을 통해 온정을 전하고 계시는 산청약초식당, 산청행님아흑돼지, 익명의 후원식당, 맘스터치 산청점에 감사드리며, 가족문화지원팀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많은 기관과 협력을 통해 따뜻한 손길을 나누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가족문화지원팀 홍영자 사회복지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