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1월 30일(화) 오전 10시, 산청읍 소재 카페 모페트에서 SnC 커피교실 22회기 수업을 진행하였습니다.
체험학습에 의미를 두고 진행된 금일 수업은 에스프레소와 아메리카노의 차이를 주제로 이뤄졌으며, 비 내리는 궂은 날씨 속에서도 모든 이용인이 참여해 그 의미가 더 빛날 수 있었습니다.
겨울비를 통해 느낄 수 있는 운치와 함께 아기자기하고 다양한 소품으로 꾸며진 카페 모페트만의 인테리어, 그리고 따스한 조명이 더해져 참여 이용인 모두에게 유익한 시간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체험학습을 위해 소중한 시간과 장소를 내어준 연제원 강사는 “모든 이용인이 시작에 비해 월등한 실력 향상을 보이고 있어 다음이 더 기대된다”는 말로 금일 수업의 의미를 일깨워주었습니다. 또한 실습도구의 한계를 극복하고 체험을 통해 제대로 된 커피의 풍미와 향미를 느껴보는 값진 체험은 향후 좀 더 발전된 프로그램 운영의 토대가 되어주리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기상 상황 및 기타 사유로 오늘 진행예정이었던 간담회가 진행되지 못한 것은 아쉽지만 추후 일정을 조율해 잘 준비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아울러 성공적인 체험학습을 위해 도움을 주신 연제원 강사 이하 모든 분께 진심어린 감사를 전합니다. 정말 감사드립니다.^^
-가족문화지원팀 양지훈 사회복지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