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2월 10일(금), 요보호 재가장애인 긴급지원(모니터링)을 진행하였습니다.
산엔청복지관에서는 지역사회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요보호 재가장애인을 대상으로 주기적인 모니터링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번 요보호 재가장애인 긴급지원(모니터링)에는 산엔청복지관 직원들이 직접 담근 김장김치와 부자상회에서 후원받은 강정 세트를 챙겨 일부 전달하였으며, 장애인 돌봄서비스를 실시하였습니다.
2021년에 대면을 통한 서비스는 오늘이 마지막이다 보니 추워지는 날씨에는 어떻게 지내시는지? 아픈 곳은 없는지? 다른 어려움은 없는지를 듣고 복지관이 도움을 드릴 수 있을 만한 것들을 살펴보았고, 정을 느낄 수 있도록~ 초코파이 간식을 챙겨 이용인과 대면을 통해 정서적인 지원을 할 수 있도록 말벗서비스를 진행하였습니다. 짧은 시간이 후다닥~~ 지나가는 것이 아쉬웠던 부분은 뒤로하고 2022년에도 서비스를 받고자 하는 의사를 확인하며, 모니터링을 통해 장애인의 가정을 살펴보는 시간이었습니다.
평소에 바깥 활동으로 자주 못 보는 날이 많았던 이용인, 밭일을 하기 바쁘신 이용인, 전화로는 반갑게 맞아주시지만 정작 방문을 통해 얼굴을 대면하면 서먹한 이용인 등등 다양한 장면에 마주친 분들이지만 복지관에서 자신을 찾아주는 것에 고마운 마음을 내보이셨습니다.
남은 12월 따뜻한 연말 보내시고, 건강한 모습으로 내년에 만나길 바랍니다^.^*
또한, 금일 요보호 재가장애인 긴급지원에 함께한 강삼식 자원봉사자에게도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가족문화지원팀 주승기 팀장대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