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마당

지역사회와 함께 소통하는
사람 중심의 행복공동체 산엔청복지관

복지관 갤러리
> 알림마당 > 복지관 갤러리
2021년 산청군 플랫폼 구축 연계사업 “제과·제빵교실” 종강!
이  름 : 주승기
시  간 : 2021-12-14 14:55:26 | 조회수 : 901

 

2021년 산청군 플랫폼 구축 연계사업 제과·제빵교실 종강!

 

산엔청복지관은 2(2020~2021) 연속 산청군 플랫폼 구축 연계사업 제과·제빵교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제과·제빵교실은 지리산바이오푸드산엔청복지관이 협업하여 지역사회에서 소외된 장애인들을 대상으로 직업교육과 평생교육을 지원하며, 지역의 협력과 연계를 통해 안정화된 사업을 운영하고 직업의식 개념을 확립시켜 장애인의 삶에 행복과 안정감을 높이고자 하는 사업입니다.

 

1214(), 금일은 지리산바이오푸드 정용면 대표님과 손만자 강사의 지도를 통해 제과·제빵에 대한 이론 수업 및 안전교육을 시작으로 15회기 생크림 케이크 만들기를 끝으로 올 한해 여정을 마무리하였습니다.

2020년에는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종강이 되었던 아쉬움이 남는 수업이었지만, 올해는 대면을 통해 복지관을 이용하는 13명의 장애인이 제과·제빵교실의 기본과정을 배워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제과·제빵교실에 참여한 한 이용인은 코로나19로 인해 중단된 수업 시간으로 흐름이 끊긴 것은 아쉽지만, 수업에 참여한 시간을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었고 복지관과 강사선생님들이 많은 도움을 주어 내년에도 꼭 참여하고자 한다며 소감을 남겼습니다.

 

앞으로도 평생교육농산어촌 복지관의 현실에 맞춰진 평생교육 과정을 지켜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으며, 평생교육의 관심과 역량이 강화되면 이용인 인권과 삶의 질이 개선되고 지역의 책임성을 갖출 수 있는 현장을 마련하도록 노력을 할 예정이오니 많은 관심과 지원을 당부드립니다. 그리고 그동안 많은 도움을 주신 산청군과 산엔청복지관, 지리산바이오푸드 강사진 모두 감사드립니다.

 

-가족문화지원팀 일동 -

 

* 코로나 19로 인하여 사전에 방역과 개인위생을 지키며 사업에 참여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