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12.15.(수)
경상남도평생교육진흥원과 산청군의 2021년 시․군 평생학습 플랫폼 구축 연계사업으로 실시하는 “장애아동·청소년 방과후 미술교실”「꿈그림」 수업이 종강을 하였습니다.
산엔청복지관 꿈그림 수업은 매주 수요일 산청 관내 유관기관인 우리多가치와 연계되어 수업이 실시되었습니다.
7월 7일 시작한 꿈그림 첫 수업에서는 낯선 공간이라 긴장된 모습을 많이 보였던 꿈그림 참여 장애아동·청소년들,
마지막 수업에서는 꿈그림을 통해 자주 마주했던 만큼 표정도 밝아지고, 질문도 하며 수업 분위기가 훈훈하였습니다.
장애를 가진 아동과 청소년들이 참여하는 수업이라 수업에 집중하는 것이 어려웠으나 미술 수업의 난이도를 조절해가며 수업을 진행하여 미술수업에 참여하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하였습니다.
수업이 진행됨에 따라 점차 집중하는 시간도 길어지고 다음에는 무엇을 만들고 싶다는 자신을 의견을 제시하는 참여 아동과 청소년들 덕분에 그 의견이 반영된 다양한 수업을 계획하고 진행해보았습니다.
학교수업을 마치고 참여하는 활동이라 피곤하고 힘들었을텐데도 흥미를 가지고 집중해서 수업에 참여해준 아동, 청소년과 활동에 도움을 주신 선생님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가능하다면 내년에 더 재미있는 활동으로 만나길 기원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