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2월 생일지원사업 진행하다!!
가족문화지원팀은 지역 내 저소득 재가장애인을 대상으로 생일이라는 특별한 날을 맞이하여 정서적인 지원을 통한 소외감 감소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생일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생일지원사업을 통해 복지관 이웃으로 자리하고 있는 산청군농협하나로마트제과점, 산청탑플러스마트, 익명 후원식당의 따뜻한 마음이 담긴 후원 생일케이크, 생필품, 도시락을 직접 전달하고 대상자의 생일을 축하해 주는 의미 있는 시간을 마련하였습니다.
2022년 2월 18일, 21일 양일간 진행된 생일지원사업은 코로나19 확산을 예방하기 위해 이용인의 가정 방문을 통한 생일 축하 대신 복지관 운동 및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이용인들의 일정에 맞추어 복지관 내에서 사업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선정 회의를 통해 2월 생일지원사업 대상자로 선정된 한 이용인은 코로나 이전에 복지관의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였으며, 요즘은 매주 금요일마다 체력단련실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또 다른 이용인은 요보호 재가장애인 대상자로 복지관 프로그램에 참여를 유도하고자 선정하게 되었습니다.
생일지원사업 대상자로 선정된 이용인은 많은 사람 앞에서 축하를 받는 것이 처음이라 어리둥절해하면서도 생일파티를 너무 좋아하였습니다. "복지관을 이용하니 생각지도 못하는 보상을 받아 행복하다"라고 하였습니다. 담당자는 복지관에 오면 더 많은 것을 배우고 체험할 수 있다고 앞으로 지속적인 참여를 부탁하였습니다.
- 가족문화지원팀 홍영자 사회복지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