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18일(화), 생일지원사업 실시하다~~
가족문화지원팀은 지역 내 저소득 재가장애인을 대상으로 생일이라는 특별한 날을 맞이하여 정서적인 지원을 통한 소외감 감소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생일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생일지원사업을 통해 복지관 이웃으로 자리하고 있는 산청군농협하나로마트제과점, 케이크, 산청탑플러스마트, 생필품, 익명의 후원식당을 방문하여 식사제공을 하는 등 지역사회 자원을 활용하여 생일을 축하해 주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4월 생일지원사업의 대상자 한 명은 산청지역자활센터 연계하여 추천을 받아 진행하게 되었으며, 현재 복지관 배드민턴 교실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생일지원사업을 통해 생일을 축하하고 앞으로 복지관의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유도하였습니다.
또 다른 4월 생일지원사업은 아이들을 육아하며 본인 생일을 챙기는 것에 어려움이 많아 최근에는 생일의 의미를 모르고 살았다는 이용인 한 분을 사업의 대상자로 선정하였습니다.
산엔청복지관은 생일지원사업과 외식지원사업을 함께 진행하여, 대상자의 생일을 축하하고 육아에서 잠시 벗어나 가족과 맛있는 식사를 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렸하였습니다.
가족과의 행복한 외식과 생일파티를 함께 한 대상자는 2022년의 생일이 최고의 생일이라고 표현하였습니다.
산엔청복지관은 생일지원사업을 통해 일상생활에 대한 변화와 자신감을 회복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바라며, 앞으로도 산청군 장애인들의 삶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5월 생일지원사업은 산청군지체장애인협회와 연계하여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가족문화지원팀 홍영자 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