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엔청복지관 "여성장애인을 위한 건강관리 교실" 운영
산엔청복지관은 장애인 및 지역주민의 건강관리를 위한 서비스 제공을 통해 건강상태를 점검·관리하여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원조하고자 건강검진서비스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건강검진서비스 프로그램으로 경상남도 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와 연계하여 2주간 여성장애인 건강관리 교실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6/8일 1교시는 이서분 강사님의 강의로 성교육, 성폭력 예방에 관한 교육을 진행하였으며,
2교시에는 김윤아 강사님의 강의로 가임기 여성의 임신과 피임에 관한 내용으로 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이용인들은 교육을 통해 내 몸의 소중함 또한, 임신과 피임에 대해 새로운 것을 알게 되었다고 교육에 대한 만족도가 높았습니다.
6/15일 1교시는 이정복 강사님의 강의로 갱년기 내 몸의 변화에 관한 교육이 진행되었으며,
2교시는 정종철 강사님의 강의로 갱년기 극복 자가건강관리 운동에 관한 내용으로 진행되었습니다.
금일 교육을 듣고 한 이용인 현재 본인 몸 상태가 갱년기인 것 같다고 어떻게 하면 되는지 또 다른 이용인 갱년기를 극복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여러 가지 질문을 하는 등 교육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였습니다.
이용인들은 2주간 교육을 통해 많은 것을 배웠다고 또한, 색다른 교육이었다고 교육에 대해 참여도 및 만족도가 높았습니다.
"앞으로도 복지관에서 여성장애인 관련 교육을 해주면 좋겠다"라고 말하였습니다.
이번 교육을 계기로 인해 경남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와 업무협약을 하여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을 진행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가족문화지원팀 홍영자 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