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20일(월), “산청 약초식당 & 행님아흑돼지” 를 다녀오다~~
산엔청복지관은 저소득 장애인에게 외식의 기회를 제공하여 외식의 경험을 통한 사회문화 경험 향유와 결핍 현상 감소를 꾀하며, 지역 내 후원 업체 연계 진행을 통해 화합·소통·통합을 이루며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를 만들고자 외식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금일은 평생교육지원 프로그램 참여 이용인분들과 함께 산청 약초식당과 행님아 흑돼지 두 곳으로 나누어 식사를 진행 하였습니다.
제철 음식과 맛있는 청국장, 불고기로 구성된 산청 약초식당! 찐한 국물을 자랑하는 소고기국밥의 명가 행님아 흑돼지! 두 곳의 식당 중 자신이 선호하는 메뉴를 선택하여 식사를 하실 수 있게끔 진행하여 다른 달보다 이용인의 만족도는 더욱 높았습니다.
또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삶의 활력을 느낄 수 있도록 해주어 감사한데, 외부 식당에서 맛있는 밥까지 대접해주니 더욱 감사하다고 말씀해주셨습니다. 사소한 것 하나도 놓치지 않고 행복을 느끼고, 그 마음을 전하는 이용인들을 보니 담당자 역시 행복한 하루였습니다.
외식지원사업을 통해 온정을 전하고 계시는 산청 약초식당, 행님아흑돼지, 익명의 후원식당, 맘스터치 산청점에 다시 한 번 감사 인사를 드리며, 산엔청복지관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많은 기관과 협력을 통해 따뜻한 손길을 나누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가족문화지원팀 홍영자 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