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년 하계 사회복지 현장실습 지도 종료>
22년 하계 사회복지 현장실습을 통해 장애의 이해와 장애인복지기관 기능 및 역할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높이기 위한 실습이 7월 4일부터 7월 29일까지 4주간의 걸쳐 산엔청복지관의 모든 실습 과정이 마감되었습니다.
이번 실습 교육이 학교에서 배운 이론적인 학문을 토대로 산엔청복지관을 통해 전문지식과 기술 습득에 도움을 주어 사회복지사로서의 전문성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하였습니다.
실습 사전모임부터 팀별 소개와 교육, 프로그램 참여, 캠페인 참여, 사례관리 및 요보호 재가장애인 가정방문, 프로그램 시연 및 발표회 등 다양한 영역에서의 실천을 도와드렸고 사회복지사 역량을 갖추는 과정과 지역의 자원을 활용한 기관 참여를 통해 복지서비스 지원체계를 이해하도록 돕는 역할을 지원하였습니다.
긴장과 두려움, 생소함의 연속적인 분위기 속에서 최선을 다해주신 김다솜 선생님과 지역사회에서 다양한 경험을 다른 실습생과 공유해나가는 반장 김도윤 선생님, 이용인을 집중적으로 관찰하고 친절하게 다가가던 김용선 선생님, 긍정적이고 활기찬 모습으로 분위기를 높여줬던 이시안 선생님에게 감사드립니다.
실습지도가 첫 도전이었던 담당자에게 부족한 점이 많았을 텐데도 끝까지 잘 따라와 주시고 실습지도를 마감할 수 있게 된 점에 감사드립니다. 22년 하계 실습생 모두에게 감사드리고 앞으로의 복지 현장에서 축복이 넘치길 기원하겠습니다!
-상담사례지원팀장 주승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