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10일 오전 10시 30분, 산엔청복지관 3층 강당에서 제2회 산엔청 문화공연이 진행되었습니다.
제2회 산엔청 문화공연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후원하고 한국장애인복지관협회가 협력하는 ‘신나는 예술여행’ 사업으로 진행되었으며, 이번에는 대구에서 활동하는 공연단체 ‘신타카타카’가 선정되어 공연하였습니다.
공연은 ‘타카타카! 두드리며 떠나는 우주여행’이라는 주제로 지구에 사는 사람들이 우주에 있는 행성을 여행하며 친구들을 만난다는 이야기를 바탕으로 타악기를 이용한 영화 OST 연주와 타악기 소개, 관람객이 참여하는 악기연주, 타악 반주에 맞춰 다 같이 노래하기 등 다양한 내용으로 진행하였습니다.
공연을 관람한 이용인께서는 생소한 악기를 직접 연주해볼 수 있는 기회가 있어서 좋았고, 특히 마지막에 진행한 좋아하는 트로트를 타악기 반주에 맞춰 다 같이 춤추고 노래하는 시간이 즐거웠다고 말씀하셨습니다. 또 타악기는 단순히 두드리기만 하는 악기들을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다양한 유율 타악기가 있다는 사실이 새로웠다고 하셨습니다.
산엔청복지관은 산엔청 문화공연을 통해 공연, 전시를 경험할 기회가 적은 장애인 및 노인, 지역주민들에게 문화공연의 접근성을 높이고, 다양한 문화를 경험하는 장을 마련하기 위해 앞으로도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