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9월 20일 오후 2시, ‘비브리오패혈증 예방’이라는 주제로 9월 위생·안전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이번 위생·안전교육에는 임우분 관장님, 홍수흔 팀장님, 오영자 선생님, 이금숙 선생님, 일자리 참여자 천말순 님, 오금도 님이 참석해 주셨습니다.
패혈증은 우리 몸이 미생물에 감염되어 발열, 호흡 곤란, 백혈구 수 증가와 감소 등 전신에 걸쳐 염증 반응을 나타나는 상태를 뜻합니다.
특히 수온이 높아지고 적절한 염분 농도를 유지하는 6~9월 사이에는 해안 지역에서 급성 패혈증인 비브리오패혈증 증상이 많이 나타납니다.
비브리오패혈증은 비브리오 균에 오염된 어패류를 생식했을 때나 피부 상처를 통해 감염될 수 있습니다.
심하면 혈류 감염을 통해 피부 궤양, 괴사가 진행될 수 있는 비브리오균의 감염을 막기 위한 예방법은 그림으로 정리되어 있으니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2개의 태풍이 무사히 지나가고 선선한 바람이 머리칼을 스치는 가을이 다가 온 것 같습니다.
아직은 살짝 더운 한낮의 날씨도 며칠 후면 울긋불긋 낙엽이 물들고 갈대가 살랑거리는 온전한 가을을 느낄 수 있을 것 같아 설레는 9월입니다.
우리 복지관 이용인분들께서도 항상 안전에 유의하여 비브리오패혈증도 예방하시고 건강한 가을 맞이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운영지원팀 옥고은 영양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