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멘토링 활성화지원사업 3차 “라온교실” 체험학습 다녀오다~~ >
산엔청복지관(관장 임우분)은 한국여성농업인 산청군연합회(회장 김기순)와 협력하여 지난 4월 말부터 여성의 사회참여 활동을 위한 라온교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경남사회복지협의회에서 진행하는 ‘경남 2022년 멘토링 활성화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문화체험 3회기를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라온교실’은 지역사회 내에서 소외된 여성장애인 6명과 비장애인 6명이 1대1로 멘토-멘티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고 함께 할 수 있도록 기회를 마련하고자 3회기에는 스카프 천연염색을 실시하였습니다.
9월 29일(목), 산청읍에 위치한 산청지역자활센터 체험장으로 출발하였습니다.
청명한 하늘이 우리를 반겨주었으며, 하늘색과 같은 색으로 스카프 천연염색 체험을 시작하였습니다.
멘토-멘티는 천연염색으로 스카프에 물들이면서 서로의 일상에 관해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매주 얼굴을 보다가 오랜만에 만나서 그런지 서로를 챙기는 모습이 보기 좋았습니다.
라온교실을 통해 여성장애인들은 사회생활과 대인관계 기술습득 향상하고자 하였으며,
또한, 여가선용의 기회를 제공하여 정서적 지지망 형성과 자립의 기반을 구축하고자 노력하였습니다.
앞으로도 산엔청복지관은 여성장애인 자조모임을 통해 지역사회 속으로 참여함과 동시에
그들의 욕구를 개발하고 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하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해주신 산청지역자활센터 직원분들에게 감사드립니다.
가족문화지원팀 홍영자 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