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28일(수) 산청군 2022년 시․군 평생학습 플랫폼 구축 연계사업으로 실시하는 “장애아동·청소년 방과후 미술교실”「꿈그림」 수업이 종강을 하였습니다. 산엔청복지관 꿈그림 수업은 매주 수요일 산청 관내 유관기관인 우리多가치와 연계되어 수업이 실시되었습니다.
4월 20일 시작한 2022년 꿈그림 수업이 20회기 수업을 끝으로 종강을 하였습니다.
20회기 동안 다양한 작품을 만들며 자신에게 할 수 있다는 동기부여가 되는 수업으로 진행하고자 최소한의 개입을 하며 참여 아동과 청소년이 스스로 자기 작품을 만들 수 있게 하였습니다.
2년째 진행된 사업이라 자신감이 생기고 창의력이 향상되 주어진 재료로 자유롭게 만드는 참여 아동과 청소년이 늘었습니다. 담당자와도 꿈그림을 통해 자주 마주했던 만큼 표정도 밝아지고, 질문도 하며 수업에 흥미를 가지고 참여를 해주었습니다.
수업이 진행됨에 따라 점차 집중하는 시간도 길어지고 다음에는 무엇을 만들고 싶다는 자신을 의견을 제시하는 참여 아동과 청소년들 덕분에 그 의견이 반영된 다양한 수업을 계획하고 진행해보았습니다.
학교수업을 마치고 참여하는 활동이라 피곤하고 힘들었을텐데도 흥미를 가지고 집중해서 수업에 참여해준 아동, 청소년과 활동에 도움을 주신 선생님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