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산청군 양성평등기금 지원사업 ‘라온교실’ 선진지 견학 진행
산엔청복지관(관장 임우분)은 한국여성농업인 산청군연합회(회장 김기순)와 협력하는 2022년 양성평등기금 지원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여성의 사회참여 활동을 위한 ‘라온교실’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라온교실은 산엔청복지관과 한국여성농업인 산청군연합회 여성회원이 멘토-멘티로 연결되어 함께 활동하며 여성장애인들의 대인관계 기술과 사회성 향상 및 친목을 도모하는 사업으로, 2022.10.18(화) 선진지 견학 체험학습을 진행하였습니다.
체험학습 진행에 앞서 일정 및 강의 내용에 대한 설명을 미리 진행하여 선진지 견학 활동이 잘 이루어질 수 있도록 준비하였습니다.
금일은 금서면 소재 별이당 체험 카페에서 보온병 가방 만들기를 하였습니다.
가방에 색칠 및 가방 고리 등 멘토-멘티가 협력하여 자기만의 가방을 완성하였고, 멘토-멘티는 직접 만든 가방을 일상생활에서 유용할 수 있을 것 같다며 더 큰 만족감을 드러냈습니다.
참여한 이용인은 다음 주가 마지막 수업이라고 설명을 하니 너무 아쉽지만 라온교실로 2022년에도 한국여성농업인 산청군연합회 회원분들과 소중한 추억을 남길 수 있어 좋았다고 하였습니다.
한국여성농업인 산청군연합회 김기순 회장님은 ‘ 여성장애인이 지역사회에 내민 손을 잡고 함께 활동할 수 있어 참 감사하다고 하였으며, 라온교실로 이어진 인연이 끈이 오랫동안 이어질 수 서로 노력하고 여성의 사회참여 활동을 위한 많은 기회를 제공되기를 바란다’ 며 참여 소감을 주셨습니다.
산엔청복지관은 2022년 양성평등기금 지원사업 ‘라온교실’ 은 여성장애인의 자조모임을 통해 사회생활과 대인관계 기술 습득 및 여가선용의 기회를 제공하여 정서적 지지망 형성과 자립의 기반을 구축하고자 도모하였습니다.
-가족문화지원팀 홍영자 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