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1월 생일지원사업 진행하다!!
가족문화지원팀은 생일을 맞이한 장애인에게 생일지원서비스를 제공하여 정서적 안정을 통한 고립감 및 소외감을 감소시키고, 나아가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고자 매월 생일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생일지원사업을 통해 복지관 이웃으로 자리하고 있는 산청군농협하나로마트제과점, 산청 탑플러스마트, 익명의 후원식당의 따뜻한 마음이 담긴 후원 생일 케이크, 생필품, 도시락을 직접 전달하고 대상자의 생일을 축하해 주는 의미 있는 시간을 마련하였습니다.
11월 11(금) 진행한 11월 생일지원사업은 복지관 선정회의(11월 8일)를 통해 대상을 선정하였습니다.
11월 생일지원사업 주인공 한 분은 재가장애인 자조모임 ‘아사모’ 회원이며, 또 다른 주인공 한 분은 주간보호서비스 대기자로 등록되어 있습니다.
생일지원사업으로 선정된 주인공들에게 사업에 대한 안내 및 복지관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를 유도하였으며, 생일지원사업을 통해 지역사회와 소통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하였습니다.
생일을 맞이한 주인공들은 "많은 사람에게 축하받아 행복하다고 하였으며, 이런 자리를 만들어 주어 감사"다고 인사를 전하였습니다.
11월 생일지원사업 두 주인공이 웃으면서 행복해하는 모습을 보니 담당자 역시 행복한 하루였습니다.
산엔청복지관은 생일지원사업을 통해 일상생활에 대한 변화와 자신감을 회복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바라며, 앞으로도 산청군 장애인들의 삶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가족문화지원팀 홍영자 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