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1월 29일 화요일 오전 10시, 스마트폰활용교실을 종강하였습니다.
경상남도평생교육진흥원에서 시행하는 생애단계별 강좌나르미 3차 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산엔청복지관은 9월 13일부터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에 걸쳐 스마트폰 활용교실을 진행하였습니다.
총 12기에 걸친 수업을 통해 이용인들은 앱 설치 및 삭제 방법, 텍스트 메시지와 멀티미디어 메시지 전송하기를 배웠으며, 카카오맵을 이용하여 자신의 위치를 확인하고 맛집을 찾는 방법도 익히게 되었습니다.
한 참여이용인은 “오피스 앱 렌즈를 배운 후에는 길을 걷다가 예쁜 꽃을 찍어서 이름을 검색해 본다”하였고, 또 다른 이용인은 “복지관에서 별자리를 찾아보는 앱을 접하면서 새로운 세상을 경험하여 너무 감동적이었다”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프로그램 종강에 함께한 임우분 관장님은 “배움과 호기심 가득한 눈빛으로 하나라도 더 배우려는 열정적인 모습이 정말 보기좋았고 강사님과 이용인분들의 적극적인 참여 덕분에 스마트폰활용교실이 잘 마무리 될 수 있었다. 앞으로도 프로그램이 더욱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하였습니다.
끝까지 열의 가득 찬 모습으로 즐겁게 수업에 참여해주신 이용인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가족문화지원팀에서는 다양하고 유익한 프로그램이 제공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용인들의 큰 호응에 힘입어 2023년에도 스마트폰활용교실이 운영될 예정이오니 많은 관심과 참여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