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2월 8일(목), 오후 1시 30분 여성장애인 기능습득교실이 마지막 35회기를 끝으로 종강하였습니다.
여성장애인 기능습득교실은 지역 내 여성장애인 9명을 대상으로 삶에 대한 목표 의식을 갖고 적극적인 사회참여 계기를 마련하여 자신감 부여와 권리를 회복을 지원하기 위한 목적으로 운영되어온 프로그램입니다.
종강을 맞아 함께한 홍영자 가족문화지원팀장은 “훌륭한 강사의 지도와 참여자 모두의 노력과 열정이 더해져 다양한 수공예품이 탄생하였고 이를 판매하고 얻은 수익금을 통해 산엔청 희망나눔을 실천할 수 있어 뜻깊은 한 해였다.”는 감사 인사로 뜻깊은 종강을 축하하였습니다.
올 한해 든든하게 프로그램을 이끌어준 양서연 강사는“좋은 이들과 함께 할 수 있어 행복한 시간이었고 유종의 미를 거두기 위해 도움을 주신 모두에게 깊은 감사를 전한다.”는 소회로 여성장애인 기능습득교실의 여정을 마무리했습니다.
한 참여자는 “기능습득교실 프로그램을 통해 집중력과 자신감을 키울 수 있었다.”는 소감으로 여성장애인 기능습득교실에 대한 애정과 신뢰를 나타냈고, 또 다른 참여자는 “항상 새로운 것들을 만들 생각에 신나고 다음이 기대된다.”는 희망찬 소감을 전했습니다.
앞으로도 참여자 모두가 저마다 화려한 솜씨를 바탕으로 창의력과 개성을 마음껏 투영해 다양한 작업물을 완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이러한 활동을 통해 좀 더 폭넓고 유익한 관계를 형성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거듭나기 위한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가족문화지원팀 일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