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2월 30일, 초등학력인정 프로그램인 청춘배움학교가 종강하였습니다.
올해는 작년에 이어 2년 차로 1월에 개강하여 12월의 마지막인 30일까지 1년 4계절 동안 열심히 프로그램을 진행했습니다.
매주 2회 3시간씩 진행되는 수업이 힘들고 학습 내용도 작년에 비해 좀 더 어려워져 쉽지 않았을 테지만 날씨가 더워도 추워도 비가 와도 성실하게 참여하여 주신 어르신들에게 수고와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한 해 동안 어르신들을 위해 열심히 한글 강의를 해주시고 즐거운 수업을 위해 노래 부르기 활동과 박수 치기, 동화책 읽기, 그림 그리기, 만들기 활동 등 프로그램위해 많이 신경 써주신 김만호 강사님께도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뒤돌아보니 프로그램을 통해 한 해 동안 어르신들과 있었던 일들이 하나둘 떠오르는 것 같습니다. 프로그램 중간에 담당자가 변경되어 처음 만났을 때 어색하고 낯설었을 텐데 많이 신경을 써주시고 챙겨주셔서 감사합니다.
2023년은 초등학력인정 프로그램 3년 차로 청춘배움학교의 마무리 단계에 들어가게 됩니다.
얼마 남지 않은 2022년 마무리 잘하시고, 한 달 정도의 짧은 방학 동안에도 건강하게 지내시다가 2023년에는 3학년으로 멋지게 만날 날을 기다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