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월 18일 오후 1시 30분, ‘노로바이러스 식중독 예방’이라는 주제로 1월 위생·안전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이번 위생·안전교육에는 임우분 관장님, 홍수흔 팀장님, 오영자 선생님, 이금숙 선생님, 일자리 참여자 최죽자 님, 천말순 님이 참석해 주셨습니다.
노로바이러스 식중독은 우리나라에서는 연중 내내 발생하지만, 특히 겨울철 온도가 낮아지면 발생률이 높아지는 식중독입니다. 오염된 지하수 및 해수로 인해 음식물이 오염되어 주로 발생하고, 나이와 관계 없이, 소량의 바이러스로도 쉽게 감염될 수 있으니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노로바이러스 식중독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손위생∙조리도구 및 주변환경 위생을 청결히 하고, 음용수는 끓여 먹고, 어패류는 가급적 익혀 먹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 외에도 노로바이러스 예방법을 아래 사진으로 정리해 뒀으니, 참고하시어 건강한 식생활 영위하시길 바랍니다.
새해를 알리는 1월도 어느새 절반이 지났습니다.
소한도 훌쩍 지나 날씨도 조금은 따뜻해 진 것 같은 요즘입니다.
이번 겨울에도, 또 새해에도 저희 복지관과 함께 해주신 모든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따뜻한 봄날을 기다리는 마음처럼 늘 따뜻하고 정갈한 음식으로 이용인분들을 맞이하겠습니다.
계묘년, 검은토끼가 상징하는 풍요와 번창처럼 올해에도 많은 이용인분들을 복지관 식당에서 만나 뵙길 바라봅니다.
-운영지원팀 옥고은 영양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