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4월 20일(목), 오전 9시 30분 산청군 실내체육관에서 진행되는 장애인의 날 행사를 맞아 주간보호 및 직업적응훈련서비스 이용인 18명을 대상으로 사회적응훈련을 진행하였습니다.
장애인의 날은 장애인에 대한 이해와 장애인의 재활 의욕을 고취하고, 복지 증진의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제정한 특별한 날이며 다양한 기념 행사를 통해 장애인 뿐만 아니라 모든 이들에게 큰 가치와 의미가 있는 날이라 생각합니다.
행사에 참여한 이용인 모두는 식전행사로 진행된 경남장애인부모연대 산청지회의 신명나는 난타, 이레마을의 아름다운 합창을 시작으로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산청지구협의회에서 마련한 정성가득 점심식사를 통해 행사를 만끽하였습니다.
이어 아트앙상블의 아코디언 연주, 산청군체조협회-퀸즈클럽이 함께한 댄스공연, 지역가수의 초정공연이 연달아 진행되며 행사의 분위기가 무르익었습니다.
화합의 장으로 마련된 노래자랑과 경품 추첨은 모두를 하나로 만들어주고 따스한 웃음으로 서로를 지지하고 격려하는 등 포용적인 사회로의 진전에 이바지하는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금일 행사의 원활한 개최와 진행을 위해 노력한 산청군 및 산청군장애인연합회의 모든 관계자, 그리고 복지관 모든 관계자에 감사 인사를 전하며 장애인의 권리와 인권이 존중되고, 이들의 사회 참여와 평등한 기회 보장이 가능한 존중받는 사회를 위해 더욱 노력해 나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가족문화지원팀 일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