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생일지원사업 진행하다!!
가족문화지원팀은 생일을 맞이한 장애인에게 생일지원 서비스를 제공하여 정서적 안정을 도모하고 자존감 향상을 위해 생일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생일지원사업을 통해 복지관 이웃으로 자리하고 있는 산청군농협하나로마트제과점, 산청탑플러스마트에서 따뜻한 마음이 담긴 후원 생일케이크, 생필품 등 직접 전달하고 대상인의 생일을 축하해주는 의미 있는 시간을 마련하였습니다.
6월 16일(월) 6월 생일지원사업은 복지관 선정회의(6월 12일)을 통해 가정환경 및 복지관을 이용할 수 있는 우선순위로 선정하게 되었습니다.
생일지원사업으로 선정된 주인공들에게 사업에 대한 안내 및 복지관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를 유도하였으며, 생일지원사업을 통해 지역사회와 소통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하였습니다.
6월 생일지원사업 주인공 한 명은 복지관 기자단이며,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였으나 요즘 잦은 결석으로 인해 앞으로도 복지관 홍보와 함께 프로그램 참여를 유도하였습니다.
또 다른 주인공은 사례관리 대상자 가정이며, 최근 언어치료 재개시하여 복지관에 다양한 프로그램 참여를 유도하고자 선정하게 되었습니다.
6월 생일지원사업 주인공들은 “많은 사람이 함께 축하해주어 의미 있는 생일이라고 감사하다” 인사를 하였습니다.
산엔청복지관은 생일지원사업을 통해 일상생활에 대한 변화와 자신감을 회복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바라며, 앞으로도 산청군 장애인들의 삶을 위해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가족문화지원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