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엔청복지관 1박 2일 힐링캠프 다녀오다!!
산엔청복지관은 신규사업으로 지역사회 내 장애인을 대상으로 1박 2일 캠프를 통한 다양한 경험과 새로운 환경에 대한 사회적응능력을 향상시키고자 1박 2일 힐링캠프를 진행하였습니다.
2023년 6월 23일(금) ~ 24일(토), 산청군 금서면 동의보감촌 일대에 캠프 활동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캠프 활동을 진행하기 위해 사전에 참여인 및 자원봉사자 모집, 숙박시설 확인, 사전답사 등을 실시하여 1박 2일 힐링캠프에 참여한 모두가 안전하고 행복한 캠프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였습니다.
6월 23일(금)에는 동의보감촌 둘레길 걷기, 장기자랑, 캠프파이어 등 활동을 진행하였으며, 모든 참여인의 적극적으로 참여로 인해 프로그램에 대한 만족도가 매우 높았습니다.
캠프파이어를 진행하면서 참여 소감을 발표하는데 참여인들과 함께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어 좋았다으며, 진솔한 이야기를 나누면서 친해지는 계기가 되었다고 하였습니다.
6월 24일(토), 산청군청에서 운영하는 산청 치유의 숲 프로그램 음이온, 산림욕, 일광욕, 명상, 온열치료 등 참여하였으며, 참여인들은 몸과 마음이 건강해졌다고 하였습니다.
1박 2일 힐링캠프를 진행해 참여인 모두에게 특별한 시간을 가질 수 있게 해줄 뿐만 아니라 좋은 추억을 만들어줌으로써 집안이 아닌 자연 속에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힐링을 선물하였습니다.
신규사업으로 참여인의 만족도가 높아 미흡한 부분은 보완하여 내년에는 더 알찬 1박 2일 될 수 있도록 준비하겠습니다.
1박 2일 동안 도와주신 상담사례지원팀 강태연 선생님 감사드립니다.
-가족문화지원팀 일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