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엔청복지관에서는 산청지역에 거주하는 노인 및 장애인 분들을 대상으로 문화적 향유 기회를 제공하고 거주 지역에 대한 자긍심과 애향심 고취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지역문화탐방’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2023년 6월 28일 수요일, 가족문화지원팀에서는 복지관을 이용하는 장애인 13명을 대상으로 제2차 지역문화탐방을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지역문화탐방은 경남지체장애인협회 산청군지회의 장애인 문화활동 지원사업과 연계하여 산청군 신안면에 있는 산청군 작은영화관에서 ‘스프린터’라는 영화를 관람하였습니다.
출발 전 날씨가 더우니까 몸조심하고 즐겁게 영화를 감상하고 오라는 관장님의 격려와 함께 작은 영화관으로 출발하였습니다.
이번에 처음으로 지역문화탐방에 참여한 참여 이용인은 산청에 작은영화관이 생겼다는 이야기는 오래전에 들었지만 여기서 영화를 보는 것이 처음이라며 기대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영화 ‘스프린터’는 단거리 달리기 국가대표 선발전을 앞두고 각자의 사연을 가진 세 명의 주인공이 고군분투하는 이야기로 한 이용인은 영화를 보고 난 후 “하나의 사건에서 다양한 시각을 보여주는 부분이 흥미로웠으며, 자신의 인생을 위해 노력하는 모습을 보고 나도 열심히 살아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라고 소감을 남겼습니다.
산엔청복지관 가족문화지원팀은 앞으로도 지역문화탐방을 통해 이용인에게 다양한 문화 활동의 기회를 제공하여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