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마당

지역사회와 함께 소통하는
사람 중심의 행복공동체 산엔청복지관

복지관 갤러리
> 알림마당 > 복지관 갤러리
산엔청복지관 집단급식소 ‘7월 위생안전교육' 실시
이  름 : 옥고은
시  간 : 2023-07-20 16:23:49 | 조회수 : 822

 

 2023 7 20(오후 2, ‘장마철 위험 식중독 예방이라는 주제로 7월 위생·안전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이번 위생·안전교육에는 임우분 관장님홍수흔 팀장님오영자 선생님이금숙 선생님일자리 참여자 최죽자천말순님이 참석해 주셨습니다.

 

 연일 폭우가 쏟아지는 본격적인 장마철이 시작되었습니다.

장마철은 많은 비가 하수와 하천을 범람시켜 식수가 오염되기도 하고, 그 것을 섭취한 동식물을 통해 식중독 발생률이 특히 높아지는 시기입니다.

 

 장마철 위험 식중독에는 오염된 채소, 동물성 식재료에서 발생 빈도가 높은 병원성대장균에서부터 달걀 및 달걀 가공품에서 자주 발견되는 살모넬라, 생으로 섭취한 어패류가 문제가 되는 노로바이러스, 닭고기(특히 삼계탕 유의)가 주요 원인 식품인 캠필로박터까지 다양한 식중독이 많은데요.

장마철은 특히나 습도, 온도도 높고 환기도 잘 되지 않기 때문에 더욱이 식중독에 유의해야 하는 시기입니다.

 

 손을 청결하게 유지하는 개인위생뿐 아니라 음식물은 충분히 익혀 먹고, 음용수도 마찬가지로 충분히 가열한 후 섭취하며, 침수되었거나 의심되는 음식은 반드시 폐기합니다. 또한 식기구의 교차오염과 곰팡이에 의한 오염을 방지할 수 있도록 항상 깨끗이 관리하며, 조리한 음식은 반드시 2시간 이내에 섭취함으로써 장마철 식중독을 예방하시기 바랍니다.

 

 매일같이 쏟아지는 빗줄기가 어제부터 잠깐 그치는가 싶더니 햇볕이 쨍쨍 내리쬐는 한여름의 날씨가 이틀간 지속되고 있습니다.

오랜만에 고개를 내민 햇살이 반갑다가도 뜨거운 아스팔트를 보고 있노라면 잠깐은 시원한 빗줄기가 조금은 그리워지기도 합니다.

우리 이용인분들, 다시 시작될 장마철에도 피해 없게 안전관리에 유의하시고, 건강히 여름철 나시길 바라겠습니다.

 

-운영지원팀 옥고은 영양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