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9.20.(수) 신나는 한글나들이 3차 특별활동 진행
이번 특별활동은 '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 관람 및 '경상남도 성인문해교육 시화전 및 문해의 달' 행사에 참석하기 위해 진행되었습니다.
특히 신나는 한글나들이 프로그램에 참여하시는 어머님들께서 시화전 시상식에 수상이 예정되어 있었기에 더욱 설레는 마음으로 참여하였습니다. 시상식이 시작되기 전, 식전공연을 통해 어머님들의 흥을 돋우고 수상을 하실 때에는 한마음으로 축하의 말을 전해주기도 했습니다.
또한 시상식 부스 근처에 전시된 각종 시화전시물과 문해교육 홍보관을 관람하며 산청뿐만 아니라 다른 타지역의 문해교육 현장도 살펴볼 수 있었습니다. 시상식이 종료된 후에는 행사장 내에 위치한 약초탕에서 족욕체험을 하시며 힐링하는 시간을 가지고 활동을 마무리 하였습니다.
모든 활동이 끝나고 참여하신 어머님들께서는 "비가 많이 와도 밖에 나와서 기분이 좋다", "이럴 때 아니면 여기 오지도 못하는데 데려와줘서 참 고맙다", "족욕을 하니 따뜻하고 몸이 풀린다" 라고 말씀하시며 만족감을 나타내 주셨습니다.
간만의 외부활동을 진행하는 날에 궃은 날씨로 인하여 서운한 마음도 들었지만 그에 무색하게도 활동 내내 즐거운 미소를 보여주신 신나는 한글나들이 어머님들께 감사드리며, 오늘 수상하신 어머님들 수상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 기획홍보팀 김용선 사회복지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