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엔청복지관(관장 임우분)은 경상남도사회복지협의회에서 주관하는 2023년 멘토링활성화지원사업에 7년 연속 선정되어 산청군 여성지도자회(회장 한정숙)와 협력하여 여성의 사회참여 활동을 위한 "라온교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2023년 10월 5일(목), 10회기 수업으로 미니 수제 햄버거 만들기를 진행하였습니다.
강사님의 수업 순서에 따라 멘토와 멘티는 서로 협력하여 재료 준비 및 손질, 빵과 햄 굽기, 구운 빵에 햄과 각종 채소를 넣어 맛있는 햄버거를 만들었습니다.
산청군여성지도자회 회원들은 멘토로서 여성장애인 멘티들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 멘티가 어려워하는 부분을 도와주고, 멘티가 스스로 할 수 있는 부분은 직접 할 수 있도록 도와주었습니다. 멘티들의 실력이 점점 좋아져 이번 요리에서는 혼자서 햄버거를 완성하는 멘티도 있어 강사님과 많은 멘토의 칭찬이 끊이지않았습니다.
라온교실의 횟수가 거듭될수록 멘토와 멘티의 관계가 더 돈독해지고 여성장애인들이 정서적으로 안정되는 것 같습니다.
여성장애인지원사업 "라온교실"은 앞으로도 여성장애인들의 욕구를 반영하여 다양한 수업을 진행할 예정이며, '여가활동 참가로 정서 안정'이라는 라온교실 프로그램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노력하겠습니다.
-가족문화지원팀-